11JAN2017

Flynn Reef SCUBA{Coral Gardens, Gordon’s Mooring, Tracy’s} Cairns

[no photos taken]

날씨가 좋았다. 스쿠바다이빙 배 타러 가는 발걸음이 신났다. 이윽고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를 제대로 접했다. 이름 모를 물고기들, 작은 상어, 가오리 종류, 그리고 바다거북은 심지어 코앞까지 내가 다가갔는데도 풀 뜯어 먹느라고 내가 등껍질 치는 줄도 몰라서, 무려 1분가량 관찰할 수 있었다. 다만 그룹이 8명이나 되어서 좀 당황했으나, 다른 곳과 달리 여기는 뜨내기들이 많아서 내가 남을 챙기면서 다니는 수준은 되었다. 끝나고 가이드가 나더러 어디서 배웠냐고 물어봤을 정도였다. 다이빙 취소되지 않은 것만으로도 충분히 보람된 하루였다.

Reply

